본문 바로가기
2019-09-16

후지필름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X-A7 소개

2019년 9월 16일


뛰어난 화질과 사용 편의로 아름다운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는 스마트 미러리스 카메라를 소개합니다.
무게가 320g*1에 불과한 스타일리시 카메라 바디에 후지필름 고유의 APS-C CMOS 센서가 들어있는
후지필름 X-A7은 인물, 움직이는 피사체 및 동영상 촬영 시 얼굴과 눈에 바로 초점을 맞추고
저조도 환경에서도 색을 선명하게 만듭니다.
부드러운 4K 동영상과 HD 고속 비디오를 포함하는 전문적인 영상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대형 LCD 스크린의 터치, 탭 기능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비디오 블로거에게 제격입니다.

후지필름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X-A7 소개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이사: 이다 토시히사)는 2019년 10월에 후지필름 X-A7(이하 "X-A7")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카메라는 콤팩트하고 가벼우며 뛰어난 화질로 유명한 X 시리즈 미러리스 카메라의 보급형 모델입니다.

X-A7은 새로 개발된 2420만 화소 APS-C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였습니다. 이 센서는 고속 데이터 읽기와 센서 전체 위상차 검출 화소를 위한 구리 배선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눈과 얼굴을 빠르게 인식하고 추적할 수 있는 정확한 고속 AF가 가능해졌습니다. X-A7는 비슷한 등급의 카메라에서는 보기 힘든 부드러운 4K 고속 동영상과 뛰어난 고감도 촬영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이러한 고급 기능이 무게가 320g에 불과한 콤팩트한 카메라 바디에 탑재되어 있어,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비디오 블로거에게 뛰어난 사진과 하이엔드 동영상을 제공하는 진정한 “어디든 갈 수 있는” 카메라일 것 입니다.

카메라 후면에는 최대 광도가 약 1,000칸델라(cd)인 3.5인치 16:9 터치스크린 LCD가 있어, 환한 대낮에도 라이브 뷰를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X 시리즈 카메라 최초 멀티 앵글 구조로 모니터를 원하는 각도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얼굴/눈 AF와 결합한 인물 화사 모드는 셀피 촬영 시 퀄리티와 조작성을 높여 간편하게 초점을 맞추고 피부 색조를 아름답게 재현합니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스마트 메뉴"는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작동을 용이하게 하여 초보자도 손쉽게 고화질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 X-A7의 새로운 주요 특징 >

(1) 구리 배선 구조의 새로운 2420만 화소 APS-C CMOS 이미지 센서가 고화질 및 고급 AF 성능 제공
- 센서의 위상차 검출 화소가 이전 센서 대비 8.5배 증가했습니다*2. 이로 인해 이동하는 피사체를 추적하거나 저조도 환경에서 얼굴/눈 인식 성능이 획기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 구리 배선 사용으로 디지털 노이즈가 감소하여, 이전 센서에 대비 고감도에서도 화질이 약 1스톱 향상되었습니다. *2
- 데이터 읽기 속도가 크게 빨라져 4K 비디오 촬영 시 부드러운 30fps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발생하는 롤링 셔터 효과가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2) 3.5인치 16:9 와이드 터치스크린 LCD
-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동일한 밝기의 대형 3.5인치 16:9 터치스크린 LCD는 환한 대낮에도 디스플레이를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에는 촬영 설정을 쉽고 직관적으로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스마트 메뉴"가 탑재되었습니다. LCD를 탭하여 밝기, 배경 흐림, 필름 시뮬레이션 및 화면비와 같은 설정을 빠르게 조정하고 화면에서 조정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터치 반응 성능이 스마트폰과 동일하여 메뉴 항목을 직관적이고 간단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 멀티 앵글 액정으로 하이앵글, 로우앵글 및 셀피 촬영 등 다양한 촬영 범위를 제공합니다.
- 화면비는 3:2, 16:9, 1:1 외에도 X-A7에서 새롭게 채택된 4:3를 지원합니다.

(3) 320g 무게의 콤팩트하고 가벼운 디자인*1
- 대형 3.5인치 터치스크린 LCD가 장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X-A7 무게는 번들 렌즈(XC15-45mmF3.5 -5.6 OIS) 장착 시 455g 밖에 되지 않습니다.
- 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약 440매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3 배터리 걱정 없이 장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늘어나는 동영상 촬영 수요를 만족시키는 뛰어난 동영상 성능
- 이미지 센서는 6K(6032x3392) 데이터를 사용하여 4K(3820x2150) 비디오를 생성하여, 노이즈가 적은 고해상도 동영상 화질과 최대 30fps에서 크롭 없는 부드러운 4K 동영상을 제공합니다. 대형 스크린의 16:9 또는 인기 있는 1:1 정사각형 화면비에서 최대 60p로 Full HD 또는 HD 동영상을 촬영하여 소셜 미디어에 간편하게 라이브 스토리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을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할 때 유용한 "비디오 레코딩 카운트 다운"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촬영 시간을 미리 선택(15초, 30초 또는 60초)하면 화면에 잔여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D 고속 동영상은 장면을 최대 4배속으로 촬영하여, 슬로우 모션 영상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5) 창의력이 넘치는 사진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촬영 모드
- [SR AUTO 플러스]에 추가된 새로운 [밝기 모드] 기능은, HDR을 생성하기 위한 이상적인 환경을 설정하며, 한 번의 터치로 보다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만듭니다.
- [장면 모드]에는 [라이트 트레일] 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어, 자동차 헤드라이트 또는 빛의 흔적과 같은 장면을 촬영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LCD에서 효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강화된 연결성
- FUJIFILM Camera Remote(스마트폰 및 태블릿 장치용 무료 앱)와 X-A7에 통합된 기능을 사용하면 무선 연결의 연결성과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 또한 X-A7은 대용량 데이터(예: 동영상)를 스마트폰과 태블릿*4에 전송할 때 유용한 유선 연결도 지원합니다. 데이터는 무선 통신에 비해 약 8배 정도 빠르게 전송됩니다.

*1 배터리 및 메모리 카드 무게 포함
*2 후지필름 X-A5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에 장착된 이미지 센서와 비교 시
*3 [절약] 모드 선택 시
*4 Android: USB 타입 C-C 또는 C-Micro B 케이블 필요
iOS: USB 타입 C-C 또는 C-Lightning 케이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