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매크로 익스텐션 튜브 사용시 주의점

매크로 확장 튜브를 장착하여 렌즈가 최대 촬영 배율이 높아집니다.

매크로 확장 튜브는 최단 촬영 거리보다 짧은 초점 거리에서 촬영을 위한 렌즈 본래의 성능이 발휘되지 않는 촬영 영역에서 사용됩니다. 매크로 촬영시에만 설치하십시오. 원경은 초점이 맞지 않습니다.

매크로 확장 튜브 장착시에는 초점 범위는 자동 초점 (AF)이 가능하지만, 그 범위는 좁아집니다. 따라서 카메라를 전후시켜 초점이 맞는 범위를 찾아 수동 초점으로 초점 맞춰 미세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크로 확장 튜브는 광각 계열 렌즈에 장착하는 것이 촬영 배율은 커지지만, 피사체와 렌즈의 거리가 짧아져, 초점이 맞는 범위가 더 좁아집니다.

또한 화면 주변 해상도도 광각일수록 줄어들지 만, 그 때는 조리개를 작은 조리개 (F8)로하여 조정합니다.

매크로 확장 튜브 장착시 렌즈가 어두워집니다만, AE (자동 노출)를 이용하면 적정 노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외부 플래시를 수동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조광 레벨을 보정하여 사용하십시오.

거리 지표 및 Exif 정보는 올바른 값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각종 수차 보정은 적정 치에서 벗어나 있습니다.

* X-Pro 시리즈의 OVF (하이브리드 뷰 파인더) 사용시는 광학 보정 범위가 어긋나기 때문에 EVF (전자식 뷰 파인더)에서 사용하십시오. (X 마운트 용 매크로 확장 튜브)

후지 필름 M 마운트 어댑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X 마운트 용 매크로 확장 튜브)
매크로 확장 튜브는 전기 접점이 있습니다. 2 개 이상 겹쳐 사용하면 렌즈를 구동하는 전류에 의해 전압 강하가 발생하기 때문에 오작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단품으로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 MCEX-11, MCEX-16은 X 마운트 용입니다.
  • MCEX-18G WR, MCEX-45G WR은 G 마운트 장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