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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이 약관은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웹사이트(fujifilm-korea.co.kr)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그 서비스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사이트” 란 회사가 이 약관에 따라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을 거래할 수 있도록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정품회원”이라 함은 회사에서 유통한 제품을 구입한 후 제품의 고유번호를 등록하고, 승인을 받은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동의)

  1.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사이트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기관과의 협의 등을 통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4. 입점업체를 통하여 제공되는 부가서비스
    5. 기타 사이트가 정한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하고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서비스의 중단)

  1.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고장 또는 통신의 두절이나 이로 인한 보수점검 및 교체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으면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위와 같은 내용 및 이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보상할 방법을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사이트가 보상기준을 따로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은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됩니다.
  4. 회사는 고의, 중과실에 의하지 아니하는 한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제한 또는 중단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7조(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이 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용신청에 대해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운영에 현저히 방해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제1항의 이용계약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요청을 받으면 즉시 회원탈퇴의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것이 밝혀지는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0조(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결제)

  1. 상품의 매매계약은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이용자가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매매 대금은 다음의 방법으로 지급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인정하는 신용카드 결제
    2. 회사가 지정하는 계좌로의 실시간 계좌이체
    3.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법
  3. 천재지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과 무관한 불가항력의 사유 등으로 인해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지연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그와 관련된 책임을 면합니다.
  4. 상품의 매매계약은 사이트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이용자가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5. 사이트의 승낙이 제10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0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러한 요청을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1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1조(청약철회 및 반품 등)

  1. 이용자는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청약철회를 할 수 있고, 상품이 발송된 이후에는 반품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또는 이와 유사한 상품
    6. 청약철회, 반품 또는 교환이 이루어질 경우 판매자의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판매자가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고지한 경우
    7. 기타 청약철회, 반품 또는 교환을 하는 것이 현저히 불합리한 경우
  3. 청약철회 또는 반품으로 인해 결제대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는 경우는 회사는 청약철회 또는 반품이 본 약관의 규정에 따른 정당한 것으로 판단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4.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카드결제에 대한 환불은 카드결제의 취소 방식으로 결제대금을 반환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잔고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2항 제1호의 경우에 재화 등의 성질상 포장 등을 훼손하면 이용자의 사용이 사실상 인정되는 경우에는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및 교환은 할 수 없습니다.
    ※ 사이트의 일부 제품은 한번의 사용으로 중고품이 되는 특성상 포장지에 개봉방지스티커를 부착하였으며, 이용자가 이를 개봉할 경우 제품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사이트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6.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7.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와 기타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와 판매자 중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예를 들어, 물품의 하자가 원인이 되는 경우에는 판매자가, 이용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각 비용을 부담합니다.
  8. 이용자가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남아있지 아니하면 교환할 수 없고, 이 때는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9. 회사는 이용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하면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0. 이용자가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을 한 후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반환하지 않거나 교환 또는 반품의 진행을 위한 회사의 전화 또는 이메일(E-mail) 등에 응답을 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할 수 있습니다.
  11. 이용자는 배송에 의한 상품의 "완전파손", "부분파손", 기타 상품의 가치가 상실된 경우의 클레임 제기는 수령 완료일 기준 3일 이내(3일 차에는 17:00 이전, 공휴일 제외)에 상품의 사진을 첨부하여 최초 발송 당시의 포장 및 운송장 상태를 보전하여 사이트에게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배송업체와 확인하여 지체없이 조치를 취합니다.

제12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다음의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개인식별이 가능한 다른 개인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3. 성별
    4. 주소
    5. 전화번호
    6. 아이디
    7. 비밀번호
    8. 전자우편주소
    9. 휴대전화번호
    10. 일반전화번호
  2. 회사는 제공된 개인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구매계약에 대한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판결, 행정명령, 기타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정보제공이 불가피한 경우
  3. 회사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정보제공을 받을 제3자, 제3자에게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면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의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고,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요구한 오류의 정정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정보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해 이용자가 손해를 보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합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제3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정보 제공의 목적이 달성되면 그 제3자로 하여금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13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4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및 타인의 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3. 타인 명의나 타인의 카드 및 계좌 정보를 도용하여 상품 구매를 위한 결제를 하는 행위
    4.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이거나 광고목적의 메시지, 화상 및 기타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8.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9. 기타 법률행위 및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2.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하거나 위배하였다고 의심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에게 10일 이내에 소명할 것을 요청할 수 있고 이용자가 이에 응하지 않거나 소명이 불충분한 경우에는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단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16조(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가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다른 곳에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0. 회사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가입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상의 정확성, 완전성 및 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사이트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의 사용권을 가집니다.
  2. 회사가 제작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 소유권이 있으므로 이용자는 사이트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의 권리를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등에 의하여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게시된 내용이 다음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4.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8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는 사이트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에 조정을 신청하고 그 결과에 따라 분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관련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 보다 자세한 안내를 원하시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약관관련 고지사항

  • 이 약관은 2016년 11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